뉴스

[문산동초] 2학기 임원워크숍

입력 : 2015-09-24 11:48:00
수정 : 0000-00-00 00:00:00

2015학년도 2학기 전교 및 학급 임원 워크숍 개최

- 꿈을 가진 리더가 되기 위해 진로 역량을 키워요 -

 

 

 문산동초등학교(교장 현병화)에서는 2015년 9월 19일(토) 오전 9시부터 2015학년도 2학기 전교 및 학급 임원(학급 회장, 부회장, 반장, 부반장)들의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현병화 교장 선생님의 격려사에 이어 어린이회 담당교사에 의한 어린이회 회의 진행 연수, 외부 초청 강사가 진행하는 리더십과 진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현병화 교장 선생님께서는 선유중학교에서 꿈과 진로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전교 및 학급 임원들에게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의미있는 격려사를 진행하셨다.

 

 올해 혁신공감학교인 문산동초등학교는 혁신적인 학교 문화를 형성하는데 학생 자치회의 활성화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그 중심에 서있는 학생회 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워크숍을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리더로서 진로를 디자인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진로 코칭 연수도 진행하였다.

 

 리더십 워크숍은 미래를 내다보고 꿈과 진로를 생각하며 학급 구성원들을 아우를 수 있는 창의적인 리더가 되기 위한 첫 걸음으로서 의미있는 기회였다. 특히, 1학기 보다 더 의젓한 학생 대표로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