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검산초] 2015 검산 비즈쿨기업가정신 특강

입력 : 2015-09-25 11:40:00
수정 : 0000-00-00 00:00:00

2015 검산 비즈쿨 기업가 정신 특강

- 꿈과 열정 그리고 기업가 정신 - 

 

 

* 검산초등학교(교장 김규성)는 9월 25일(금) 본교 다목적실에서 ‘꿈과 열정 그리고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하였다.   

 

- 이번 특강은 청소년 비즈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기업가 정신 확산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중소 기업청이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 본교 3~6학년 비즈쿨 창업동아리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 검산초는 올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연간 500만 원을 지원받아 4개의 창업 및 발명동아리 운영, 발명교육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한 특허 및 실용실안 교육, 전국단위 체험행사 참가, 교내 창업교육 관련 행사, 비즈쿨 페스티벌, 통일교육과 연계한 비즈쿨 통일장터 페스티벌 등 다양한 경제 교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꿈담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윤승현 대표이사님께서 꿈과 열정을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예로 들면서 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실제 창업사례를 예로 들면서 도전의식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 이번 기업가 정신 특강을 듣고 난 후 3학년 홍수현(검산초, 3학년)학생은‘꿈과 열정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게 되었으며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