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정 및 반론보도] <연천군 산업폐기물 매립장 건립 관련 입장 갈려> 관련

입력 : 2024-04-09 01:18:18
수정 : 0000-00-00 00:00:00

[정정 및 반론보도] <연천군 산업폐기물 매립장 건립 관련 입장 갈려> 관련


본 신문은 지난 2024125일자 정치·사회면에 <주민의견서 제출 연천군민의 99%가 산업폐기물 매립장 반대 입장>이라는 제목으로 주민의견서 제출한 연천 군민의 99.09%가 산업폐기물 매립장 건설에 반대하고 있고 사업자가 공청회에 불참 의사를 밝혔다는 취지의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실 확인 결과, 산업폐기물 매립장에 대하여 부결된 사실이 없음이 밝혀져 이를 바로 잡습니다.

또한 주식회사 에코드림 측은 폐기물 매립장 설치 허가신청은 이번이 처음이며 법적으로 공청회, 주민설명회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나 사업자는 전곡읍사무소 대강당에서 4시간여 걸쳐 주민들의 각종 질의와 답변, 토론을 상세하게 진행했다고 알려왔습니다. 또한 에코드림 측은 법적 절차에 따라 필요한 모든 절차를 이행하였고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합의를 위해 노력해왔다고전해왔습니다.

아울러, 연천군에서 유네스코 한국 사무소에 폐기물 매립장 설치가 세계자연유산에 영향을 끼치는 지 확인한 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는 영향이없다고 공식적으로 확인됐다고 추가로 밝혀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