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소방서 · ㈜우리나눔과 장애인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3-03-22 06:4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소방서 · 우리나눔과 장애인 안전망 구축 업무협약 체결

 

 

파주소방서(서장 정찬영)우리나눔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소방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21일 파주소방서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우리나눔 단체는 19992, 사회적 약자를 위해 파주 시민들이 자원해서 만든 순수 봉사 단체이며 농업과 교육을 통하여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장애인들에게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재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부 조직으로는 사랑나눔 장애인 보호작업장 사업단, 사랑나눔 행복한 동행, 우리나눔 파주시 청소년 발달장애인 방과 후 활동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 시 유기적인 협조와 재난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소방 교육, 훈련 체험 등 상호교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장애, 발달 수준에 맞춘 1:1(장애인&소방관) 소방서 견학 체험 서비스 제공 장애인 및 활동보조인 등 소방안전교육, 훈련 프로그램 지원 협조 생활 밀착형 장애인 소방안전교육 기자재, 교재 제작 및 보급에 상호 협조 각종 문화행사 초청 및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하여 공동협력 등으로 진행됐으며, 연중 교육 및 훈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장애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재난 상황 대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장애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소방안전교육 및 체험을 시행하여 장애인들의 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