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전총괄과] 장마루촌 안전마을 응급상황 체제구축 협약체결

입력 : 2015-09-25 12:01:00
수정 : 0000-00-00 00:00:00

장마루촌 안전마을! 주민 응급상황 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체결



- 파주시 파평면사무소, ㈜에스원, (사)안실련 -



 





 



파주시 파평면사무소와 ㈜에스원,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장마루촌(장파1,2리)안전마을 주민들의 응급상황 발생시 구명활동을 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는 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에스원에서는 마을 주민들이 응급상황 발생시에 구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동 심장충격기(AED)4대를 기증하고



(사)안실련은 응급상황에서 적절한 구명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 파평면사무소는 자동 심장충격기의 유지와 관리를 담당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김현철 파평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각종 규제로 발전에 제한받아온 장마루촌이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의 안전생활을 위한 환경이 조성되었고, 폐공가, 어두운 골목길 등을 개선하여 안심하고 거닐 수 있고 거주할 수 있는 안전한 마을을 만드는데 ㈜에스원과 (사)안실련에서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연말까지 안전한 마을을 조성해 나가는 데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자동심장충격기는 장파1?2리 마을회관에 각1대, 마을 방범초소 1대, 장파초등학교에 1대 등 총4대가 설치되어 지역주민들의 소중한 생명을 효율적으로 구호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