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지원과] 군장병을 위한 북콘서트 개최

입력 : 2016-06-22 12:19:00
수정 : 0000-00-00 00:00:00

호국보훈의 달 군장병을 위한 북콘서트 개최

- 파주시, 군장병과 함께 하는 독서바람 열차 -

 

파주시는 오는 22일 군장병을 대상으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산역에서 이촌까지 가는 독서바람 열차 안에서 파주 제1사단 장병 40여명과 함께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김수영 작가(‘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저자)는 ‘자신의 삶과 꿈을 찾아’라는 주제로 실패와 좌절 속에서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삶과 꿈을 키워나가는 법과 멋진 남자가 되기 위해 군대에서 꼭 해야 할 일 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서니와 주니’ 공연팀이 흥겨운 음악과 공연을 더하고 국립중앙박물관을 탐방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일(토)에는 독서바람 열차 자원봉사자 및 파주시민 40여명이 평화통일 아카데미 시민교육의 일환으로 허준묘, 도라산전망대, DMZ땅굴을 방문했다. 안보 체험을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등 열차를 통해 독서진흥뿐만 아니라 평화통일의 마중물 역할을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독서바람 열차에서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독서바람 열차 안내는 파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paju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파주시청 교육지원과(☎031-940-5042)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