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건행정과] 엘지이노텍 건강직장만들기 홍보관 운영

입력 : 2016-06-22 12:24:00
수정 : 0000-00-00 00:00:00

- 우리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

“엘지이노텍 건강직장만들기”박차

 

 

파주시와 함께 건강직장만들기를 추진하는 파주 엘지이노텍이 건강직장만들기 홍보관이 16일 엘지이노텍 본관에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근무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점심시간에 실시해 많은 근로자가 건강홍보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엘지이노텍 사원으로 구성된 금연 서포터즈와 함께 진행된 건강체험관은 ‘담배 없는 직장만들기’ 운동 확산에 큰 몫을 했다.

 

 

엘지이노텍은 대부분 근로자 연령이 20~40대로 대사증후군 관리가 꼭 필요한 연령층 이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체험관(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 금연체험관(폐나이, 폐기능, CO측정), 구강체험관(불소도포), 영양체험관(나트륨측정), 레드서클 심볼캐릭터(심쿵이, 심쾅이)와 함께하는 사진포토관 체험 등으로 부스가 구성되었고 근로자가 직접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체험하는 장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흡연자들이 직접 뽑은, 흡연으로 인한 합병증 혐오사진 TOP 6를 선정, 흡연실에 전시해 흡연자의 흡연욕구를 줄이게 했다. 금연희망자들에게는 금연펀드를 시행, 금연동기를 부여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파주시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함께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해 담배연기 없는 직장 위해 노사가 앞장서고 있다.

 

김규일 보건소장은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근로자들에게 직장내에서 스스로 건강만들기에 노력한다면 앞으로 파주시가 건강해 질 것 이라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건강직장 만들기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2)으로 연락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