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 교육정책과] 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6개 분야 미래교육 사업 공모

입력 : 2018-01-23 10:43:00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체인지업캠퍼스, 6개 분야 미래교육 사업 공모

 

<주요 내용>

- 체인지업캠퍼스, 1.29()~2.2(), 6개 분야 미래교육 공모사업 실시

-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으로 대한민국 변화 이끌 것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체인지업캠퍼스’(, 경기영어마을)에서 다음달 2일까지 미래교육 사업을 공모한다.

체인지업캠퍼스는 21세기 인재 양성의 베이스캠프를 비전으로, 창의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끄는 핵심 미래인재를 키우는 캠퍼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 유형은 6개 분야로 창의교육 교사연수 과학 멘토링 문화예술 진로체험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30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체인지업캠퍼스(파주캠프)에서 실시하며, 129일부터 22일까지 공모사업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 평생교육진흥원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14일경 사업자를 선정해 보조금 1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또는 교육사업, 문화예술, 과학, 교사연수, 진로체험,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관련 법인(단체)이면 지역과 상관없이 응모 가능하다.

공모 관련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사업홍보모집심사 게시판 및 체인지업캠퍼스(파주캠프) 창의인성실(031-956-2154/2617)로 문의하면 된다.

체인지업캠퍼스는 지난해 영어교육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미래교육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사업 유형을 다양화함으로써 16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미래교육 오픈 플랫폼을 구축해 68,000여명을 교육했다.

5개 과정으로 운영된 미래교육 프로그램은 코딩과 디자인싱킹 등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창의교육, 이공계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학멘토링, 감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진로체험, 교사들에게는 혁신적 교육기법 연수로 운영됐다.

또한, 영어교육 분야에서도 취업 연계 프로젝트형 영어교육을 도입실시했고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도내 청년들에게 무역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영어교육도 확대 실시함으로써 영어교육을 대폭 개선했다.

체인지업캠퍼스는 올해도 작년에 이어 창의력과 인성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교육을 중심으로 한 즐거운 지식배움터이자 미래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계속 성장해 나갈 것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체인지업캠퍼스는 미래교육의 베이스 캠프로 자리매김하고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으로 진화하기 위해 미래교육 지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