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지역자활센터,‘자활기업 창업자금 지원’ 공모사업 선정

입력 : 2021-09-13 01:27:2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지역자활센터,‘자활기업 창업자금 지원공모사업 선정

 

 

 

파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주원)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주관 자활기업 창업자금 지원공모사업에서 자활기업 한빛’(편의점)미정국수’(외식, 파주금릉역점)가 선정돼 창업자금을 지원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역할 등을 수행하는 자활기업 창업을 지원하고 초기 창업자금을 지원하여 자활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파주지역자활센터는 창업을 진행 중인 자활기업 한빛미정국수의 조속한 사업안정을 위해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했으며 초기 창업자금으로 각 6,000만원을 지원받아 인테리어, 운영비 등 창업에 필요한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심재균 복지지원과장은 자활기업 한빛과 미정국수가 자활기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 파주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자활사업과 자활기업 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지역자활센터는 카페, 편의점사업단 등 8개 자활근로사업단과 청소, 방역업, 편의점 등 4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저소득층 주민의 자활·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