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꿈드림-(주)글로브포인트-(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4-04-05 05:46:0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꿈드림-()글로브포인트-()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창의융합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구두회)()글로브포인트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자립을 위한 자립기술훈련과 직장제험 지원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파주시 꿈드림은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기술 분야로 부상하고 있는 창의융합기술을 통해 창의력 강화, 공간인식 및 시뮬레이션, 기술적 지식습득과 같은 역량을 기르도록 하여 청소년들이 미래를 성공적으로 대비하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자립기술훈련은 창의융합기술인 VR, AR, 메타버스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며, 수강 과정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17세 이상 청소년들에게는 자격증 발급도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자립기술훈련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 중 희망자에 한해서 직업 세계관을 갖추고 일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글로브포인트 회사에서 직장체험을 연계협력하고자 한다.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구두회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자립기술훈련과 직장체험을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고, 학교 밖 청소년의 활동욕구충족을 위해서 많은 지원을 하겠다"라고 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파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540-5340)으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