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운정1동 맞춤형복지팀] 2016 운정권역 지역복지 박람회 성황리 개최

입력 : 2016-10-17 10:22: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016 운정권역 지역복지 박람회 성황리 개최

  

지난 13일,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도시”란 주제로 제1회 운정권역 지역복지 박람회가 운정행복센터에서 개최됐다.

  

운정1‧2‧3동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파주시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30개소가 참여해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었으며, 지역주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과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행사는 장애인 작업시설에서 만든 생활가구 전시를 비롯해 노인체험, 수화체험, 혈관 건강도 검사 등 기관별 특수 사업을 홍보하고 체험하는 부스가 다목적 홀에서 운영되었으며, 경기도보조기구북부센터의 보장구 전시와 바자회가 1층 로비에서 이어졌다. 특히 이마트 파주점에서는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지역주민을 위해 기탁해 지역사회의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또한 야외 행사장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자주 접해보지 못한 지역자활센터의 이동 빨래차량과 장애인복지관의 이동목욕차량,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의 리프트차량 등 특수차량이 전시되었으며 지역자활센터에서는 빨래차량을 이용해 지역주민의 빨래를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여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용재 운정1동장은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분위기 조성에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서 앞으로도 지역복지 박람회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