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불어민주당] 유신독재 회귀, 역사왜곡 강요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 전면 폐기하라

입력 : 2016-11-24 10:12:00
수정 : 0000-00-00 00:00:00

 
유신독재 회귀, 역사왜곡 강요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 전면 폐기하라
 
오는 28일 교육부는 역사 국정교과서 현장 검토본을 공개하겠다고 하였다. 
 
박근혜 대통령은 2008년 5월 한나라당 대표 시절 뉴라이트 계열의 교과서포럼이 만든 ‘대안교과서 한국 근·현대사’ 출판기념회에서 
“청소년들이 왜곡된 역사평가를 배우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전율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 이제 걱정을 덜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박 대통령은 당선 후 2013년 편향성 논란에 휩싸인 교학사 검정교과서가 채택되지 않자, 결국 검정교과서로는 뜻을 이룰 수 없다는 판단에서 국정화를 추진한 것이다.
 
세계 선진국에서는 국정교과서를 사용하지 않고 자유발행제로 나아가는 추세이지만, 유독 대한민국만이 국가가 지정한 단일한 국정교과서 만으로 배우게 한다는 것은 반헌법적이고 시대역행적이다.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민주주의를 압살한 박정희 유신독재를 정당화하고 항일독립운동과 일본군 위안부 등과 관련한 역사적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하며 반민족 친일파를 미화하는 반역사적이고 반민족적인 행위로 이같은 망론에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이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유신독재로 회귀하고 반민족 친일파를 미화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에 단호히 반대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역사왜곡 강요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정책 전면 폐기하라
 
하나, 28일로 계획된 국정교과서 현장검토본 공개를 즉각 취소하라
 
하나, 편찬기준과 집필진 및 편찬위원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박근혜-최순실 교과서를 전면 폐기하라
 
하나, 자유로운 역사교과서의 집필은 역사학자와 역사교사들에게 일임하라
 
하나, 박근혜 대통령은 반민주주의적 역사정책을 강행하여 국가를 혼란에 빠트린데 대해 사죄하고 즉각 퇴진하라
 
하나, 아버지는 군사 쿠데타, 딸은 역사 쿠데타, 국민들은 분노한다.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퇴진하라 
 
 
 
2016년 11월 23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