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인문학 강좌 교감 워크숍

입력 : 2015-07-03 10:18:00
수정 : 0000-00-00 00:00:00

‘교감, 인문학으로 교육에 날개를 달다’

- 파주 ‘7월 업무 통합 회의 및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개최 -

 

 

*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3일에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원감)선생님 105명을 대상으로 2015 교원능력개발평가 운영 연수와 다양한 인문학적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인문학 강좌를 진행했다.

 

* 교원능력개발 평가 운영 연수는 △2015 개선 사항 △2015 평가제 시행 방향 △동료교원평가, 학생만족도조사, 학부모만족도조사 시행 방향 △평가결과 활용 등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주체 간 소통과 참여 활성화로 공정한 평가제 실시 및 교원의 교육활동에 대한 전문성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른 능력개발을 지원하여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게 되었다.

 

* 이어서, ‘우리 역사ㆍ문화재 제자리 찾기’를 주제로 인문학 강의에 나선 혜문 스님은 일제 강점기 우리 문화재의 반출과 역사 왜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촉구하는 역사이야기를 통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 강좌에 참석한 김정수 교감은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그 동안 잊고 있던 우리 역사와 문화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에서 역사교육 강화의 필요성을 생각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의미를 부여하였다. 

 

*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지역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한 현장중심의 교육지원 정책 추진으로 파주교육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