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유초] 옛날학교 유학가자

입력 : 2015-07-07 10:01:00
수정 : 0000-00-00 00:00:00

자유초 선비어린이 ‘옛날학교 유학가자" 예절체험프로그램 참여

- 파주문화원 주체 지역문화창조프로그램으로 선비정신을 길러요 -

 

 

* 파주시 문산에 위치한 자유초등학교(교장:정옥채)는 지역 문화기관인 파무문화원에서 주체하는 ‘옛날학교로 유학(儒學)가자!" 예절체험프로그램을 7월 한달 동안 매주 토요일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예절체험프로그램은 파주지역의 청소년은 대상으로 파주 지역의 역사, 인물, 문화 및 학생들의 인성과 전통문화의 이해를 위한 예절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면서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가지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첫시간으로 7월 4일 파주향교에서 자유초 3~6학년 24명 학생들과 함께 개강식을 가졌으며, 파주 지역의 역사, 지명의 유래, 유명한 유적지에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한 학생들의 올바른 인사법과 큰절, 평절, 반절에 대해 배웠으며 직접 체험해 보면서 올바른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는 파주지역의 옛 비문의 적힌 글을 살펴보며 조상의 얼과 숨결을 느꼈으며 비문을 직접 탁본하는 체험을 하여보았다.

 

앞으로 자유초등학교에서는 이번 ‘옛날 학교 유학가자!" 프로그램과 같이 지역교육기관과 협력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교육 활동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