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7 신년인사] 파주갑 윤후덕 국회의원

입력 : 2017-01-16 13:49:00
수정 : 0000-00-00 00:00:00

 
[2017 신년인사] 파주갑 윤후덕 국회의원 
 

정권교체로 공정사회 국민성장을 이뤄낼 것! 


▲ 파주시민에게 신년회 인사를 하는 윤후덕 의원

 

「파주에서」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파주 갑 국회의원 윤후덕 입니다. 2017년 정유년 새해가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에는 우리 국민들이 잃었던 웃음을 되찾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바로 서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2017년은 ‘붉은 닭의 해’입니다. 붉음은 밝고 총명함을 의미하고, 닭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어스름한 새벽 우렁차게 울려 퍼지는 닭 울음소리는 새 아침과 새 시대의 시작을 알립니다.

 

촛불이 나라와 파주발전의 등대 되길

지난 해 민주주의를 지켜낸 촛불의 힘이 나라발전과 파주발전의 등대가 되길 소망합니다.

상식이 통하고 정의가 실현되는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갑시다. 파주 시민과 국민들의 그 위대한 길에 저 역시 함께 하겠습니다.

지난해 4.13 총선에서 천신만고 끝에 재선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는 파주 시민들께서 여전히 저를 믿고 성원해 주신 결과입니다. 제20대 국회에서도 GTX 파주연장,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등 굵직한 현안에서부터 교통안전, 생활문화 편의시설 확충에 이르기까지 파주 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 유일호 경제부총리에게 GTX 파주연장 요청

 

GTX 연장, 상반기중 결과 나올 것

최근 파주 발전과 관련해 가장 큰 현안은 단연 GTX 파주연장(킨텍스~운정 6.7km, 총사업비 4,911억원)과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대화~운정 7.6km, 총사업비 8,383억원)입니다.

GTX 파주연장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GTX 파주연장은 기존에 진행되던 ‘민자적격성 조사’의 결과에 따라 추진된다는 부대조건이 달려있었습니다.

그런데 기획재정부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2016년 12월 6일 재정사업평가자문회의를 열고 2016년도 하반기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GTX 파주연장 사업을 선정했습니다.

GTX 파주연장 ‘예비타당성 조사’는 늦어도 2017년 상반기 중 최종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주 연장노선의 사업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가 나오면, GTX A노선 본구간과 함께 실시설계에 들어가 2018년경에 착공하게 됩니다.

 

지하철 3호선, 하반기중 예·타 신청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은 파주 시민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2016년 6월 17일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부대조건 없이 반듯하게 반영되었습니다. 그런데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 사업 역시 GTX 파주연장과 마찬가지로 ‘예비타당성 조사’가 신청되고 선정되어, 조사결과 사업성이 증명되어야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파주시는 2016년 12월 13일 한국교통연구원에 <파주시 철도망 효율화 구축방안 연구>를 용역계약 의뢰했습니다.

2017년 7월까지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 보고서>를 제출받기로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2017년 하반기에 국토교통부로 하여금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토록 할 계획입니다. 물론 이 일정은 연구용역의 진행상황에 따라 다소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하철3호선 파주연장사업은 2017년 상반기에 결정되는 GTX 파주연장사업에 이어 순차적으로 2017년 하반기에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이후 기획부에 의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고, 사업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의견이 나오면 기본계획 수립(국토교통부), 예산 반영(국회), 실시설계 수립(국토교통부)을 거쳐 착공에 들어가게 됩니다.


▲ 남경필 도지사, 경기도 건설국장, 박정 의원과 지역 예산 협의

 

공정사회 국민성장 이뤄낼 터

「파주에서」 독자 여러분. 여론조사를 통해 나타나는 국민들의 뜻은 이번에는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보입니다. 저희 더불어민주당이 열심히 해서 올해 대통령선거에서는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겠습니다.

그래서 정치적으로 명실상부한 민주공화국, 사회적으로 공정사회, 경제적으로 국민성장을 이뤄내겠습니다. 좀 더 공정하고, 함께 잘 사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파주의 발전을 위해 GTX와 지하철3호선의 파주연장을 위해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파주에서」 임직원 및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소망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파주시민단체와 정책간담회

 

더불어민주당 파주갑 국회의원 윤후덕

 

#56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