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광탄도서관, ‘도서관 마을축제’성황리에 마무리

입력 : 2024-04-15 02:50:4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광탄도서관, ‘도서관 마을축제성황리에 마무리

- 벼룩시장, 모종 나눔 등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다함께 광탄

 

 

 

파주시 광탄도서관은 지난 13도서관 마을 축제가 지역주민들의 소통 및 화합의 장이 되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다 함께 광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촉진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광탄도서관, 광탄면, 지역공동체, 작은도서관 등도 함께 했으며, 특히 벼룩시장(플리마켓)은 지역주민도 운영 주체로 참여해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지역주민 등이 운영하는 벼룩시장 광탄면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운영하는 모종 나눔 아트린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민화 소품 만들기 금촌 무지개작은도서관과 다문화 강사가 함께하는 세계 음식 여행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체험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인형극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서병권 파주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마을 축제는 도서관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자리였다라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이 광탄도서관에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면서 많은 정보와 지식을 얻고,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