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다문화·외국인주민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입력 : 2023-01-18 09:06:1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다문화·외국인주민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

-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등 9개 사업...27일까지 접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27일까지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도 다문화 가족·외국인 주민 지원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결혼이민자 취업교육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활성화 지원 다문화가족자녀 방문학습지 지원 외국인주민 한국어교육 외국인주민 상담지원 ·외국인 참여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지원 다문화 아동 이중언어 교육 지원 경기도 통역 서포터즈 운영 등 9개 사업이다.

 

사업대상자는 사업수행 능력 및 전문성,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에 대한 자체 평가와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 심의·의결을 통해 오는 2월 중 최종 선정되며, 3월부터 12월까지 관내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지원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 등으로 각 사업별 제출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외국인·다문화 가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낯선 곳에서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정생활을 지원하고, 사회 구성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18개 사업에 124,7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 함양 및 사회생활 적응 지원, ·번역 서비스, 상담 및 사례관리,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 등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