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참여인역량강화교육 사후 보도자료

입력 : 2015-07-07 11:31:00
수정 : 0000-00-00 00:00:00

월롱면, 광탄면, 파주읍, 법원읍, 탄현면, 적성면, 조리읍, 문산읍, 파평면

행복한내일을여는사람들 ‘장애인(참여인) 역량강화교육’ 실시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한내일을여는사람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6일 파주읍주민센터에서 파주시 9개지역 장애인(참여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자립도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올바른 자립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장애인으로써 삶을 살아온 다소니자립생활센터 박성준 센터장의 이야기를 통해 참석한 장애인(참여인)들에게 자립에 대한 희망과 공감을 주었다.

 

 박성준 센터장은 강의에서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서는 자신의 인식변화에서부터 시작하라 말하며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로 나가 지역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가길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9개 지역 장애인(참여인)들에게 자립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친밀감 향상의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한내일을여는사람들’ 사업을 통하여 장애인(참여인)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