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박정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입력 : 2018-01-02 12:10:00
수정 : 0000-00-00 00:00:00

박정 의원,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 파주을 박정 국회의원이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박정 의원은 2016, 2017년 연속 더불어민주당에서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언론보도 실적, 보도자료 및 정책자료집 발간 등 객관적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박 의원은 적폐청산, 국민안전, 민생, 상대적 약자를 위해 활약했고, 정책대안까지 제시하는 등 우수한 국정감사를 펼쳤다는 평가다.

 

적폐청산과 관련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직원을 자살로까지 내몬 직장 내 성희롱 문제 등 기관의 종합적인 비리문제, 강원랜드 등 정부기관의 채용비리를 질타해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았기도 했다.

 

중소기업 기술탈취 문제 해결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 조사권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고, 신세계 이마트, 다음카카오 등에게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약속을 받아냈으며, 주차장 확대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 강화를 촉구했다.

 

또 한미, 한중 간 교역과 관련해,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임하겠다는 다짐을 받아냈고, 정부의 신북방경제협력 정책에 따른 한러 간 LNG 교역 및 조선업협력, 동북아시아 전력망을 잇는 동북아 슈퍼그리드 구축에 정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주문했다.

 

박정 의원은 파주시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돼 자랑스럽다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우리 국민들을 위해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기며 왕성하게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박정 의원은 이번 상을 포함해 2017년 한 해 동안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 국가정치 부분 율곡대상, 소상공인연합회 초정상,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대상 공로상 등 총 9건의 상을 수상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달 21일 김진표 의원,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등과 함께 중국을 방문해 북측 문웅 단장(차관급)을 만나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를 타진했다. 박 의원은 당시 북한 측이 참석을 확정짓지는 않았지만, 분위기가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밝히는 등 이번 성과가 주목받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