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3동] “두부사려 똑!똑!똑!”업무 협약식

입력 : 2017-12-24 12:59: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3두부사려 똑!!!”업무 협약식

 

 


파주시 운정3동은 지난 19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영세)’ 운정3(동장 최영목)’, ‘파주광탄도토리협동조합(이사장 송기진)’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복지공동체 활성화 지원 공모 선정 사업인 두부사려 똑! !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부사려 똑! ! !은 경기도 복지재단 복지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사업으로 의제 발굴 교육, 토론, 유관기관 간담회를 통해서 각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사업계획을 추진했다.

두부사려 똑! ! !사업은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 2모를 관내 어려운 환경의 학생자원봉사자 등에게 지원하고 한 모는 학생 가정이, 다른 한 모는 장애인 및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가정에 배달하며 안부 확인 및 정서적지지 등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는 파주 우수 농산물인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가 지역사회를 엮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단순 식품 배달 사업을 넘어 이웃과 함께 행복을 추구하는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각 협약 기관이 두부사려 똑!!!사업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파주광탄도토리협동조합은 장단콩으로 위생적 환경에서 만든 두부를 제조 당일 신선한 상태로 아파트 관리사무실까지 배달하며 운정3동 지역사회협의체는 당일 제조된 두부를 당일 배분 관리한다. 또한 봉사자가 두부를 가지러 오지 않을 시 경로당에 지원하는 활동을 하며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는 두부사려 똑!!!사업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협약 했다.

 

권영세 운정3동 지역사회협의체위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장애인 및 어르신과 학생봉사자 등이 파주 우수 농산물로 만든 식품을 섭취할 수 있게 되었다사업이 잘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