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읍] 맞춤형복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입력 : 2016-12-20 12:14:00
수정 : 0000-00-00 00:00:00

 

맞춤형복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교육 개최



 

지난 12월 15일 파주읍 다목적회의실에서 파주권역(파주·월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술이홀 복지사각지대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복지허브화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민수 경기복지재단 팀장을 초빙해 복지허브화의 추진배경, 복지사각지대의 개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타 지역 우수사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환락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읍면동 복지허브화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게 되었고, 복지사각지대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선 파주읍장은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 파주읍이 읍면동복지허브화의 선도지역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선, 이환락)는 올해 4월 19일에 지역사정을 잘 아는 이장, 부녀회장, 시설관계자, 주민 등으로 20명을 위촉하여, 지금까지 취약계층 20여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