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합동점검반 구성해 건축공사현장 안전 점검

입력 : 2022-11-22 01:00:3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합동점검반 구성해 건축공사현장 안전 점검

- 5,000㎡ 이상 대형건설공사 현장, 골조 공사 중인 18곳 집중 점검

- 타워크레인 벽체지지 방법 준수 여부 등 점검...안전사고 예방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2월 2일까지 관내 건충공사현장을 대상으로 동절기 시공방법 안전수칙 이행 실태 등을 점검한다. 

시는 파주시 지역건축안전센터와 민간 전문가 등으로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전체 5,000이상의 대형건설공사 현장 중 골조 공사가 진행 중인 18곳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각 공사현장 감리자·시공자에게 동절기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보내 안전 점검을 하도록 하고, 동절기 공사 시공계획서 작성 및 감리자 확인 여부 화재 위험이 높은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감시자 입회 여부 가설숙소, 현장사무실, 창고 등의 난방기구 및 전열기 관리 철저 요청 등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추진한다. 

특히 콘크리트 타설 후 양생시간 준수 여부 거푸집(갱폼), 타워크레인 벽체지지 방법 준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에서 적발되는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를 요구하고, 안전사고 발생 위험 현장은 관계 법령에 따라 행정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인택 건축과장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어느 때보다 사업장의 안전관리가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현장 지도를 통해 안전관리의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 예방 및 품질향상 활동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