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1 영도과학축제 한마당’운영

입력 : 2021-04-22 04:49:51
수정 : 0000-00-00 00:00:00

‘2021 영도과학축제 한마당운영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키우며

두배(배움배려)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적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체험 중심 활동 운영

형식적인 행사에서 벗어나 실질적이면서 다양한 과학탐구 체험 실시

 

 

파주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21‘2021영도과학축제 한마당을 실시했다.

과학의 달을 맞아두배(배움배려)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교육vision을 바탕으로 이론수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과학 체험활동을 직접 경험하며 과학에 대한 흥미 및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목적으로 과학축제가 운영되었다.

또한 올해 과학축제는 단순 지식 전달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즐거움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실에서의 과학활동은 저학년(1,2학년), 중학년(3,4학년), 고학년(5,6학년)으로 나누어 실시되었다. 그리고 과학부스 활동은 표면장력을 응용한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 온도와 부피를 응용한 에어매직 쇼’, 양력을 응용한 핸드 드론’, 전기도체를 응용한 전기미로’, 원심력을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등 다양하게 진행하였다.

 

 

과학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었고 다음에도 직접 여러 가지 체험을 해보고 싶다. 과학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계윤 교장은 이번 과학축제가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기초 소양을 높이고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있는 학생체험중심의 과학탐구활동을 적극적 장려하고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