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봉사단, 문화예술교육 공예체험

입력 : 2025-04-30 05:23:0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봉사단, 문화예술교육 공예체험

 

 

파주시 금촌2동 실버경찰대봉사단은 지난 28일 금촌2동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실버대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공예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후원 ‘시니어 문화예술교육-인생은 즐거워’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성취감을 얻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친환경 나무 도마를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어르신들은 우선 나무 도마의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고, 자신만의 글귀 또는 이름을 새긴 뒤 천연 오일로 마감 처리했다. 어르신들은 각자의 개성이 담긴 도마를 소개하며, 서로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공예체험 강사인 정주미 파주위드샤 대표는 “앞으로도 예술을 매개로 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선희 금촌2동 실버경찰대장은 “실버대원과 함께 의미 있는 체험을 공유하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이번 공예체험이 실버경찰대 대원과 어르신들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