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안전체험관 조성 및 운영 우수사례 벤치마킹

입력 : 2023-10-30 07:25:3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안전체험관 조성 및 운영 우수사례 벤치마킹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은주)는 지난 27일 오산시 소재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과 파주 LG디스플레이 공장 내 안전체험관을 방문, 재난 및 사고 상황 체험과 교육을 위한 안전체험 시설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파주시에서 유치하고자 하는 행정안전부 국민안전체험관에 대한 계획을 검토하고 성공적인 시설 조성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파주시에서는 총사업비 420억원으로 지상 4, 연면적 8,000의 대형 안전체험관을 건립하여 대규모 재난·교통·생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테마공원형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행안부 공모를 통과하면 총 270억 원 규모의 국도비 지원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한층 진일보한 안전체험관 시설을 제공해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안전체험장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24월 개관한 오산시 국민안전체험관은 연면적 7,000의 대형 체험관으로 2022년 기준 66천여 명의 방문객이 이곳을 방문했으며 그중 약 96%가 경기도민이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안전체험관은 LG 계열사 및 협력사 직원의 안전 교육을 위한 시설로, 산업 현장에 특화된 시설 및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견학단 일행은 안전체험관 시설을 둘러보며 생활·교통·재난·산업 등 각 분야의 안전시설을 체험하고 운영상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은주 도시산업위원장은 시민들이 각종 재난 상황에 부딪혔을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돕는 것은 지자체의 중요한 책무라며 파주시 공모안에 부족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성공적인 국민안전체험관 유치 및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