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행복장학회,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 체결 - 파주시 저소득층 희망장학금 확대 기대

입력 : 2023-08-31 05:57:3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행복장학회,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 체결

- 파주시 저소득층 희망장학금 확대 기대

 

 

 

 

파주시는 지난 30일 파주시행복장학회,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학업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지원체계를 구축해 민간자원을 확대 발굴하고 나눔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는 장학기금 마련 및 기부금 지정계좌 관리 파주시행복장학회는 장학생 선발 및 장학증서 교부 기관 간 사업목적에 부합하는 투명한 기부금 운영 관리 등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영숙 ()파주시행복장학회 이사장은 번 협약으로 저소득층 학생에게 희망장학금을 추가로 지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행복장학회는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확대 발굴해,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버팀목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사랑의열매(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장학사업 지정계좌로 기부금이 기부되면, 파주시 학생들의 장학금 사업에 지원된다.

 

시는 20134()파주시행복장학회를 출범해 그간 994명의 장학생에게 총 13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회 후원에 뜻이 있는 시민은 월 2천 원의 소액으로도 인재 양성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행복장학회 누리집 또는 사무처(031-945-3436)에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