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탄 지역주민과의 함께하는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을 실천 고고(GO!GO!) 챌린지 캠페인 실시”  

입력 : 2021-05-28 07:30:51
수정 : 0000-00-00 00:00:00

광탄 지역주민과의 함께하는

생활 속 탈() 플라스틱을 실천 고고(GO!GO!) 챌린지 캠페인 실시

 

 

마을과 함께 꿈꾸는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시몬) 동부스마트복지 센터는 광탄 지역주민과 함께 고고챌린지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고챌린지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개인컵, 텀플러)과 장바구니 사용 등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광탄면행정복지센터 면장(정휴영)과 직원들의 참여를 시작으로 부녀회, 민들레지역아동센터 등 지역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광탄면 지역주민 김◯◯과 이◯◯ 일회용품 줄이기는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고 이야기하며, 가족과 이웃에게 알려 함께 실천하겠다.” 라고 말했다.

 

광탄면 진로활동가 김◯◯ 아크릴 수세미 대신 천연 수세미 쓰기를 실천하며 SNS로 인증샷을 보내며 고고챌린지에 적극 동참하였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정시몬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SNS 또는 찾아가는 고고챌린지에 동참하여 환경 캠페인에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동부스마트복지센터는 20211월부터 광탄지역탐방,

청소년봉사단 및 진로교육활동가 조직, 제주 청소년과 함께하는 온라인청소년문화교류, 찾아가는 마음방역, 저소득층에게 경제적지원 등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