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녀양육 청소년 부모 지원’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

입력 : 2020-06-30 06:16:05
수정 : 0000-00-00 00:00:00

자녀양육 청소년 부모 지원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강선우·고영인·권칠승·김원이·백혜련·송옥주·신현영·양경숙·이용호·인재근·임오경·정춘숙·최연숙 의원(가나다순), 국회입법조사처 공동주최로 630() 오전 10,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자녀양육 청소년 부모 지원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우리나라 청소년 부모(부부)는 학업중단, 저임금 근로소득 및 실업, 불안정한 주거환경, 생활고로 인한 채무 등 자녀를 양육하기 적절하지 못한 생활환경에 놓여있음에도 오랜 시간 정책에서 소외돼왔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사각지대에 있던 청소년 부모(부부)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다. 우리나라 자녀양육 청소년 부모 관련 지원제도의 문제점을 살펴본 후 입법·정책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해외 사례를 참고하여 우리나라에 적용 가능한 입법 및 정책 개선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회입법사처 허민숙 입법조사관과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의 주제발표에 이어서 윤후덕 국회의원 좌장으로 송효진 한국여성정책연구위원 변수정 한국보건사회연구위원 전종수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경기지부장 유미숙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대외협력국장 배보은 청소년부모자립지원 킹메이커 대표 조신숙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장 설예승 보건복지부 기초생활보장과 과장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