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소방서, 코로나19대응 교육 및 세이버 인증 수여식 거행

입력 : 2020-06-11 08:44:3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소방서, 코로나19대응 교육 및 세이버 인증 수여식 거행

 

 

파주소방서(서장 김인겸)11일 구조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대응 감염방지교육 및 상반기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파주병원 박재욱 응급의학과장을 초빙하여 코로나19따른 환자 접촉 시 대응 및 사후관리 방법과 구조구급대원들의 감염방지 교육을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각 사례발표를 통한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에 앞서 지난 1분기 중증환자의 소생과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하여 세이버 대상자로 선발된 구급대원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 가졌는데, 구급대원 중 21명이 대상자로 선발되어 세이버 인증서를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세이버란, 하트세이버(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생), 브레인 세이버(급성뇌졸중 환자를 신속정확하게 평가 및 이송하여 후유증 최소화), 트라우마 세이버(중증외상 환자에 대한 적정한 처치로 생명유지에 기여)로 분류되며, 매 분기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서 평가심의를 통해 대상자를 결정한다.

 

김인겸 파주소방서장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대응활동으로 지친 구조구급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세이버로서 자부심을 갖고 시민의 안전 파수꾼으로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