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민북지역 안보관광 체험

입력 : 2015-05-27 10:56:00
수정 : 0000-00-00 00:00:00

민북지역 안보관광, 전통시장 톡톡한 역할

 

 

○... 파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손배옥)에서는 26일 민북지역 안보관광과 연관된 도라전망대, 제3땅굴, 문산자유시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자치행정위원회와 문산자유시장 상인회임원과 관계공무원이 참여했다. 

 

○... 이날 의원들은 도라전망대 이전 사업 부지 및 제3땅굴, 문산자유시장을 방문하여 도라전망대 이전 사업 진행사항과 제3땅굴 주차장 확장 문제 등을 청취했다. 현재 민북지역 5월 관광객 수는 내국인 3만여명, 외국인 3만7천여명으로 총 6만7천여명이 방문했다. 현재 문산 자유시장에서 1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DMZ땅굴관광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 문산자유시장을 통해 DMZ땅굴관광을 한 관광객은 1천2백여명이다. 문산자유시장상인회 김진하회장은 DMZ땅굴관광 무료 이벤트 이후 문산자유시장 손님의 20%늘었다고 이날 방문한 의원들에게 밝혔다.

 

○... 이 날 자치행정위원회 의원들은 “안보관광과 문산자유시장을 연계한 DMZ땅굴관광 무료 이벤트 행사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사례처럼 관내 관광지를 묶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 앞으로 관내 관광지를 묶어 스토리가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관광 현장의 애로사항인 주차장 확장 문제는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방문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파주시와 협의를 다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