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석곶초] 과학축제

입력 : 2015-04-29 11:47: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런 과학 축제 어때요!

- 교육 공동체 교육기부로 함께하는 과학축제 한마당 -

 

 

* 4월 29일(수), 석곶초등학교(교장 김덕년)는 전교생 1,104명의 학생들 대상으로 본교 교실과 운동장에서 ‘학부모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과학체험활동으로 창의력을 키워요."라는 주제로 석곶과학축제를 실시하였다.

 

* 학교 교정에 아름답게 피어난 교화 ‘철쭉"과 함께 진행된 석곶초 과학축제는 1-4교시까지 1-3학년은 43개의 부스, 4-6학년은 20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축제에 참가하였다.

 

* 천연 염색 물들이기, 비밀편지를 해독하라!, 풍선 헬리콥터, 신나는 공기대포, 자외선 구슬 팔찌, 곤충으로 보는 세상, 호버크래프트, 스마트폰 현미경, 스캐니메이션, 종이그릇과 라면이 만났을 때 등 모두 63개 코너에 160명이 넘는 학부모 지도교사의 도움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이번 과학 축제는 석곶 학부모님들의 교육 기부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행사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 학생들은 교실에서 과학책에서만 보던 실험과 어려운 과학 개념들이 더 이상 어렵지 않게 되었고, 과학이란 어려운 것이 아닌 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친숙하고 재미있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소중한 자리였다.

 

* 3학년 학생들은 “풍선으로 헬리콥터를 만들어 날리는 것이 정말 재밌었어요.”, “팔찌의 구슬들이 햇빛을 보니 색깔이 변하는 것이 신기해요.” 등 다양한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 김미선선생님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과학축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준비한 만큼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많이 느껴진다.”며 소감을 피력하였다.

 

* 석곶초등학교 김덕년 교장은 학부모님들이 직접 나서서 석곶 교육공동체의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학생들에게 과학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게 도와주심에 감사의 뜻을 표하시고, “앞으로도 실험, 탐구, 체험중심의 과학 수업을 통해 석곶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 신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