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박정 후보 측 한길룡 후보 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을 파주서에 고발조치

입력 : 2024-03-29 06:20:01
수정 : 0000-00-00 00:00:00

박정 후보 측 한길룡 후보 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을 파주서에 고발조치

 

- 박정 후보 캠프 오늘 10시 파주경찰서에 곽 본부장에 대한 고발장 접수

- 한길룡 후보 사과와 곽 총괄선대본부장 해임 요구에 묵묵부답에 대한 조치

 

 

박정 후보 뜸부기 선대위는 오늘 한길룡 후보 캠프 곽모 총괄선대본부장의 망언에 대해 파주경찰서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와 형법상 명예훼손죄로 고발장을 접수하고, 선관위에 선거법 위반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곽 총괄선대본부장은 지난 23일 한길룡 후보 개소식에서 “(박정 의원이)2~3개월 전에 국회 내에서 송영길 의원이 돈 봉투를 21명을 돌렸는데 그중에 두 번째로 받았습니다.”, “300명 국회의원 중에 악의 모양을 가장 많이 키운 사람이 바로 이 지역 박정 의원입니다.”라고 발언한 바 있다.

 

박정 후보 뜸부기 선대위는 앞의 발언은 명백한 허위사실공표죄이고, 후의 발언은 명예훼손죄에 해당하기에 부득이하게 고발장을 접수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325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28일 공식선거운동 전까지 곽 총괄선대본부장 해임과 한길룡 후보 공식 사과를 요구한 바 있으나, 한길룡 측은 무대응 원칙 입장을 모 언론사 보도를 통해 밝힌 것도 이번 고발을 불가피하게 만든 요인이다.

 

이에 대해 박정 후보 선대위 대변인은 우리는 해당 발언을 정정할 충분한 시간을 줬다.”라고 하면서, “최대한 법적 다툼을 피하고자 시간을 준 것인데, 돌아온 답변은 무대응 원칙이었고, 오히려 곽 본부장의 발언에 대해 두둔하는 발언을 했다.”라며, “지난 논평에 밝힌 바처럼 법적 책임을 단호히 묻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지난 326일 아주경제는 이 사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보도한 바 있다.

후보 측 관계자는 "기정 사실로 보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대응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의원 한 사람 당 300만원씩 6000만원 가량의 돈을 살포했다고 법원에서도 인정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곽 총괄선대위원장의 발언이 후보 측과 사전 조율된 게 아니라는 점은 말씀드리고 싶다"고 부연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