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민관협력으로 만드는 더 나은 내일 ‘복지재단 설립 간담회’개최

입력 : 2025-05-02 01:37: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민관협력으로 만드는 더 나은 내일 복지재단 설립 간담회개최

 

 

 

파주시는 지난 25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파주시복지재단설립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25일에는 파주시 사회복지부서장 및 직원과 1차 간담회를 실시, 내부적인 의견을 수렴했고, 30일에는 사회복지 유관기관 관계자 및 이해관계자와의 2차 간담회를 실시해 의견을 청취했다.

 

2차 간담회는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기관장 등 복지시설 및 학계 종사자가 참석하여 재단설립 시 복지현장에 미칠 영향과 변화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담는 자리였다.

 

간담회에서 파주시는 분산된 자원을 한곳에 모으고 적재적소에 배분하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 협력기관인 복지재단을 설립하고자 함을 밝혔으며, 복지재단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파주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향후 설립계획안에 반영할 예정이며, 복지재단 설립과 관련된 유관기관·지역사회조직 등과 추가적인 간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은숙 복지정책국장은 복지재단이 공공과 민간의 복지협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파주시의 복지를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창의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복지재산 #파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기관장 #복지시설 #설립계획안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