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문화관광과] 파주시,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로 체류형 관광명소 만든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6-11-07 10:58: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가 관광 랜드마크 조성사업인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이 프로젝트는 총 사업비 144억 중 79억의 사업비 확보가 안 돼 진행에 차질을 빚고 있었다. 지난 7월 경기도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혁신상 수상으로 31억을 확보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3일 광탄면사무소에서 주민설명회를 열어 지역 현실을 반영한 소규모 개발 사업의 방향을 밝혔다.

 

사업이 완료되면 마장호수에서 카누․카약을 탈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캠핑장·전망대·스카이워크(흔들다리) 등을 설치해 가족 단위의 자연친화적 수변테마의 체류형 관광명소로 조성 할 계획이다.

 

호수의 둘레길 총 4.1Km 중 1.9Km는 조성이 완료됐다. 양주시 구간 0.4Km는 조성중이며, 나머지는 구간은 국․도비를 확보해 연차적으로 1.8Km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사업이 완료되면 광탄아우트로테마파크 사업과 광탄경매시장 등과 연계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침체 되어 있던 광탄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많은 관람객이 찾아와 즐길 수 있는 경기북부지역 관광명소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