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농축산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유입방지에 총력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6-11-23 12:10: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유입방지에 총력

  파주시가 악성가축전염병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경기도 양주시의 고병원성AI 발생에 따른 가축전염병 유입 차단을 위한 긴급방역조치다.      파주시 가축방역당국은 조류인플루엔자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AI 특별방역대책 상황실 운영을 강화하는 한편, 시로 유입되는 축산 차량에 대한 소독조치를 위해 거점소독시설 1개소를 설치하여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양주시 AI 발생지 반경 10㎞ 내 가금농가 24개소에 대하여 이동제한 명령을 실시하여 가금,분뇨,왕겨,사료등의 이동을 금지하고, 파주시 전 가금 사육농가에 대한 긴급 예찰 및 임상검사 확대 실시 등 긴급방역에 나섰다.
시는 철새가 유입되기 쉬운 방사형 축사나 남은 음식물 급여농가 등 방역취약 농가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다. 소독약 400L와 생석회 56톤을 축산농가에 신속히 배부하고 방역차량 4대를 이용하여 철새도래지, 소하천, 저수지등 방역취약지에 대하여 집중소독할 방침이다.      시 방역 관계자는 “축산농가에서는 출입차량과 출입자에 대한 통제와 함께 매일 철저한 축사 소독을 실시하고, 의심축을 발견했을 경우 즉시 파주시청(940-4591~5)로 신고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