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교하동]‘교하사랑 이웃지킴이’ 마을 복지 앞장서다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7-06-09 16:46: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동 교하사랑 이웃지킴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 복지 앞장서다

 

 

 

파주시 교하동이 9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 복지 활성화를 위한 교하사랑 이웃지킴이단위촉 및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교하사랑 이웃지킴이단 48명이 참석했다. 동 복지허브화 사업 추진배경 보고, 교하사랑 이웃지킴이 위촉장 수여, 활동 사항 안내, 위촉 위원 소개, 시루떡 절단식 등으로 진행됐다.

 

교하사랑 이웃지킴이는 발굴단과 돌봄단으로 구성된다. 발굴단은 28명으로 통반장, 교사, 경찰관, 우체국 직원 등 주민과의 접촉이 밀접한 분들로 위촉해 주변에 정부지원을 못 받고 어려운 분들을 수시로 맞춤형복지팀에 신고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돌봄단은 20명으로 21조가 한 팀이 되어 돌봄이 필요한 사례관리대상자 1가구를 한 달에 2번 방문해 안부 문의, 후원 물품 전달, 집 정리 및 청소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윤병렬 교하동장은 교하동 맞춤형복지팀에서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데 힘썼으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에 한계가 있기에 교하사랑 이웃지킴이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이웃이 이웃을 돕는 마을 복지를 활성화시켜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