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도시개발과] 범죄예방 위한 방범용 CCTV 등 설치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7-06-20 21:14: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 실시

-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등 설치


 

파주시는 광탄면 분수천 지역 범죄예방을 위해 2017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으로 45천만원을 편성했다.

 

광탄면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은 경기도에서 공모한 ‘2017년 경기도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으로 지난 2월 대상지에 최종 선정됐다.

 

범죄예방환경디자인(CPTED:셉테드)이란 어두운 골목길에 CCTV, 가로등을 설치하거나 외진 곳의 담벼락을 없애는 등 도시환경 정비 통해 범죄를 예방하고 주민 불안감을 줄이는 자연적 범죄예방 기법을 말한다.

 

이번에 제1회 추경으로 편성된 45천만원은 분수천 산책로에 데크를 연결하고 CCTV보안등을 설치해 주민들과 외국인이 안심하고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분수천신산초등학교에 이르는 거리에 CCTV반사경안심 비상벨 등을 설치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5월 개최된 주민 설명회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디자인과 실시 설계 중이라며 “7월 열리는 경기도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결과를 반영해 설계완료 후 오는 8월 착공해 12월 준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