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위생과] 제10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7-11-27 21:05: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10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성황리 개최


파주시가 주최한 10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가 눈·비가 오는 악천우 속에서도 파주장단콩을 활용한 요리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의 직업군으로는 요리사를 비롯한 군인, 음식점 영업주, 학생 등이 참가했고 지역별로는 서울 89, 경기·인천 143, 전남 16팀 등 총 322팀이 참가했다. 이중 30팀을 선정해 대중성, 창의성, 조리과정, 맛 등을 중점으로 김지순 향토음식명인 등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했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파주시장 상장이, 금상 2팀에는 파주시장 상장과 각 100만원 상장 등 총 10팀이 수상했고 그 외 본선에 참가한 팀에는 입선 상장과 장단콩 5kg을 부상으로 지급됐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맛으로 완성된 요리들 중 파주시 맛고을에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강희정, 최나영팀의 장단콩용궁칼국수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특히 이날은 여성 1호 조리기능장인 이순옥 교수와 함께하는 요리 시연회에 방송인 이광기씨가 함께해 재미를 더했다. 또한 2016년 수상자를 초청해 시식회를 진행, 본선진출작 홍보관 운영, 장단콩 과줄만들기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며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파주시 관계자는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를 통해 맛과 영양 면에서 우수한 장단콩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이를 위해 장단콩 수상작 레시피 메뉴 보급 및 기술전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