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언제나새롭게‘새늘’봉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협의회장상(우수상)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7-12-07 10:13: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

언제나새롭게새늘봉사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협의회장상(우수상)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팀에서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웃음꽃 피는 마을 청소년 자원봉사단 새늘’(회장 주승진 외 41)이 지난 2017년 사회복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협의회장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적성면 일대는 파주시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되어 있으며 이런 특성상 문화적인 혜택과 복지에 대한 혜택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이동복지팀에서는 적성일대 청소년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시행하여 자원봉사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였고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모집한 결과 20명을 시작으로 현재 42명으로 확대되었다.

 

새늘봉사단은 언제나 새롭게하는 의미를 가지고 2016년부터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봉사의 기회를 만들어 적성면 일대에서 장애인식캠페인, 깨끗한 거리만들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역에서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