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공원녹지과] 파주시 율곡수목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 성료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7-12-24 12:36: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율곡수목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 성료

- 2411,900여 명 체험




파주시는 4월부터 시작한 율곡수목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을 지난 17일 종료했다.

 

산림치유프로그램은 파주시에 올해 처음 도입된 산림휴양문화 프로그램으로 총 2411900여 명이 체험했다. 율곡수목원의 다양한 식물과 울창한 산림을 활용해 치유숲, 가족숲, 엄마활력숲, 실버숲 4가지를 운영했으며 이용객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매우 높았다. 이용 비율은 치유숲이 56%로 가장 높았고 가족숲, 엄마활력숲, 실버숲 순으로 높았다.

 

이용객은 파주 외 인근지역인 김포, 일산, 서울, 인천 등지에서도 방문했으며 직장인의 친목 도모와 치유 및 가족 친화, 활력과 건강 증진에 효과가 좋다고 평가됐다. 각 프로그램별로 계절별 특성을 반영했으며 특히 구절초숲을 활용한 명상과 걷기, 구절초 꽃차 시음이 큰 호응을 얻었다.

 

동절기에는 율곡수목원 휴원으로 인해 프로그램 운영을 중지하며 내년 3월부터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 내 문화관광 사이트에서 율곡수목원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이수호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시민의 건강지수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치유 공간과 맞춤형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과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