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관광과] 마장호수 휴(休) 프로젝트 개장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8-03-29 10:50: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개장

- 수도권 최고의 관광 랜드마크 탄생

파주시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참여한 ‘2016년 넥스트기 창조오디션에서 혁신상을 수상해 총 79억으로 지난 해 4월 착공한 마장호수 휴() 프로젝트 사업에 대해 29일 오후 2 개장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장호수 98일원에 국내 최장인 흔들다리(길이220m, 1.5m)와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레포츠인 카누·카약, 캠핑장(12)과 자연을 벗삼아 힐링할 수 있는 수변산책로(3.6Km)를 조성해 가족·여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또한 호수 및 주변 풍경 감상과 낙조를 즐길 수 있는 전망대(높이15m)를 완료해 아시아의 레만호수에 버금가는 파주의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흔들다리는 중앙에 유리를 깔아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관광객들의 안전을 고려해 풍동시험과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의 구조검토를 통해 안정성 확보했고 풍속 30m/s와 진도7의 지진에 안전하게 했다.

 

이날 오전에는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과 관계자, 지역주민들과 함께 마장호수 시설물에 대해 로드 체킹을 하고 오후 2시부터 일반관광객들에 개방했다.

 

김준태 부시장은 마장호수 시설물 개장으로 연간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 올 것으로 전망하고 천년 고찰 보광사와 기산미술관, 소령원(영조의 어머니 숙빈 최씨의 묘)과 더불어 인근 벽초지수목원 등 특색 있는 볼거리를 연계한 관광으로 그동안 침체돼있는 광탄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