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징수과]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8-04-10 10:48: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파주시는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410일부터 531일까지 상반기 지방세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매월 체납자에게 전 세목에 대한 체납고지서와 안내문을 발송해 체납처분 전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홈페이지, 전광판, 현수막, 납부안내문 등 납세 홍보로 체납액 징수에 힘쓰고 있다.

 

파주시는 이와 연계해 체납액에 대한 상반기 일제정리기간을 설정해 징수과 전직원 및 지방세 콜센터를 통해 책임독려제를 운영해 자진납부 징수율을 높이고 납부 불이행자에 대해선 장기간 압류된 부동산을 적극 공매처분 할 예정이다. 급여 및 신용카드 매출채권, 금융자산(예금,보험)대해 압류·추심을 실시하고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불이행자 형사고발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한다.

 

특히 500만원 이상의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거주지 및 사업장 방문을 통한 징수독려와 현장조사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재산의 은닉·탈루한 체납자에 대한 가택수색으로 현금 및 동산 압류를 실시하고 있다. 고액체납자가 소유 부동산을 고의적으로 타인명의로 이전, 고급주택에 살거나 잦은 해외여행을 하는 등 체납처분 면탈·납세를 기피하는 고액체납자가 주대상이다.

 

파주시는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3개조(오전/오후/야간)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태료 체납자에 대한 번호판영치 단속반을 구성해 체납차량 통합영치시스템을 활용, 주택(아파트)과 상가, 주차장 등의 차량의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번호판 합동영치를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건전한 납세의식 고취와 자주재원확충을 위해 강력한 행정제재와 체납처분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매월 체납액 안내문이 발송되니 자진 납부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