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시민교육팀]세월호 희생 학생‘잊지 않았습니다 !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 작성일: 2018-04-16 10:01: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세월호 희생 학생잊지 않았습니다 !

파주지역학생자치회 4.16 추모행사 개최



<주요내용>

414, 파주지역학생자치회가 추진하는‘4.16 추모행사개최

세월호 참사 기억을 위한 토론과 추모곡 함께 부르기

직접 만든 노란 리본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거리 캠페인 실시

- 파주지역학생자치회(대표 봉일천고등학교 1학년 박상철)414 오전 9시부터 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금촌 시내에서 파주 내 , , 고 희망학생 130여명이 참석해‘4.16 세월호 참사 4주기 추모 행사를 가졌다.

이번 추모행사는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의 넋을 기리고 기억함으로써 또 다른 참사 예방에 대한 자각심을 시민들과 공유하고자 마련하였다.

특히 파주지역학생자치회가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학교 총학생회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희망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였다.

-추모 내용은 세월호 참사 관련 도서 작가와의 만남 우리들이 오래 기억하기 위한 토론 추모곡 함께 부르기 노란 리본 시민과 나누기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박희정 작가(4.16 세월호 참사 시민기록위원회 작가기록단)와 만남에서 학생들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궁금하거나 잘 몰랐던 사항에 대해 질문과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4.16 참사를 잊지 않고 오래 기억하기 위해 우리들이 해야 할 일을 주제로 이루어진 토론시간에는 다양하게 4.16 추모행사 의미를 학생 입장에서 제시하였다.

참석한 학생들은 금촌 시내와 역 주변에서 노란리본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4.16 세월호 참사에 대해 함께 기억해 줄 것을 호소했다.

 

파주지역학생자치회 토론팀장(문산중학교 2학년 강예림)준비하는 동안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학생들의 호응을 보면서 의미 있는 일을 추진했다는 뿌듯함과 보람이 있었다고 말하며, “이번 추모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홍보하여 세월호 참사의 교훈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ㆍ행정ㆍ파주시ㆍ파주시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