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해바라기봉사단,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 파주시 재가장애인 50가정에 수제고추장 전달

사회경제 | 작성일: 2025-12-10 18:47:59 | 수정일: 2025-12-10 18:47:59

해바라기봉사단,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 파주시 재가장애인 50가정에 수제고추장 전달 -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은 12월 9일(화), 해바라기봉사단(회장 한금순)과 함께 파주시 재가장애인을 위한 겨울철 먹거리 나눔 특별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복지관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먹거리 나눔 특별지원 사업으로 올해 5번째 지원으로 이어졌다.

 

교하동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해바라기봉사단 단원 1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직접 수제 고추장을 담그고, 이를 독거장애인 및 저소득 장애인 50가정에 전달했다. 특히 연말 한파가 예상되는 시기에 취약계층 가정에 필수 먹거리와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달한 이번 지원은 더욱 뜻깊었다.

 

해바라기봉사단 한금순 회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지역의 장애인분들이 든든하게 겨울을 나시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홍정숙 관장은 "올해 다섯 차례에 걸친 먹거리 나눔 활동에 변함없이 함께해 주신 해바라기봉사단의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준비한 고추장을 대상 가정에 안전하게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하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호진)는 이번 먹거리 나눔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하동 행복마을관리소 주방 시설 사용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에 힘을 보탰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