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2차 보고회 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2-01 10:22:18 | 수정일: 2025-12-01 10:22:18

파주시,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기본계획 수립용역 2차 보고회 개최

공연장 전용 용도·규모 검토… 실현 가능한 기본계획 마련 본격화

 

 

파주시는 지난 28일 운정중앙역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관련 분야 전문가파주문화재단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해 전문 공연장의 전용 용도와 규모 설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는 착수보고회 이후 실시한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마련된 기본구상과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뮤지컬대중음악클래식 등 전문 공연장의 전용 용도 검토 좌석 수 및 공연장 구성안 비교 평가 등 사업의 핵심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파주시는 지티엑스-에이(GTX-A) 운정중앙역 개통에 따라 광역 접근성이 향상되고 운정신도시의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할 때이번 전문 공연장이 지역 문화 수요에 대응하고 파주시의 문화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2차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세부 공간계획 타당성 분석 운영모델 재원 조달 방안 등을 더욱 정교화해 실현 가능성이 높은 기본계획을 마련하고지티엑스(GTX) 시대에 걸맞은 문화공연 콤플렉스’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전문 공연장의 전용 용도와 규모 결정은 이번 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라며, “시민 중심의 공론화와 면밀한 검토를 통해 파주시 문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 최적안을 도출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