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스타필드 빌리지’ 개장 전 발 빠른 교통대책 마련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2-01 10:20:58 | 수정일: 2025-12-01 10:20:58

파주시, ‘스타필드 빌리지’ 개장 전 발 빠른 교통대책 마련

 

 

파주시는 경의중앙선 운정역 일원에 들어서는 대단위 쇼핑센터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이 오는 5일 개장(12월 3일 임시 개장)을 앞둔 가운데개장 후 예상되는 교통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사전 교통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올해 3월부터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입점을 고려해 가람도서관 교차로를 중심으로 분야별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힐스테이트더운정((P)1·(P)2블록)’ 준공 시기인 8월까지 개선 대책을 수립했다.

 

주요 내용은 좌회전·우회전 차로 추가 차로 운영계획 변경 교통섬·우회전 전용 신호·색깔유도선 설치 신호·과속 및 불법 주정차 단속 장비 신설 등이다.

 

또한,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개장 시 주차 배회 차량으로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가람도서관 맞은편 의료용지 부지(21,603)에 864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주차장 입출차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주차장 전용 진입 차로를 개장 전까지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임시 개장일부터 이용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임시 개장일부터 현장에 교통상황반을 투입해 실시간 점검을 실시하고파주경찰서,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 체계를 구축해 혼잡 및 돌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교통상황반은 평일 1개조(2), 주말 2개조(3)로 운영되며시 직원이 현장에 상주해 주변 도로 소통 상황 주차 잔여 면수 주차장 입출차 현황 안전사고 위험요인 도로공사 현황 등 교통 전반을 폭넓게 점검하고 정보를 공유한다.

 

천유경 도로교통국장은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개장은 환영할 일이지만주변 지역 주민들의 교통 불편은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빈틈없는 점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장 여건을 반영한 최적의 교통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