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보건소, ‘2025 한의약 건강증진 맨발걷기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06 12:30:12 | 수정일: 2025-11-06 12:30:12

파주보건소, ‘2025 한의약 건강증진 맨발걷기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파주보건소는 한의학적 건강 원리를 접목한 한방이어락(맨발 걷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함께 돌볼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지난 23일 학령산 도시자연공원과 30일 율곡문화학당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맨발걷기 국민운동본부 파주지회장 박경운 강사가 직접 참여해 맨발 걷기 방법과 접지(어싱, Earthing) 건강법을 교육했으며성인뿐만 아니라 별하람어린이집(원장 정윤경아동들도 참여해 세대가 함께 즐기는 건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맨발 접지를 통해 혈액순환 촉진면역력 강화스트레스 완화 등 과학적으로 입증된 건강 효과와 발바닥 반사점 자극이 오장육부에 미치는 한의학적 원리를 함께 배우며 이해도를 높였다이어 황톳길 걷기호흡법발 내재근 강화 운동 등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병행해 일상 속 건강 실천을 유도했다.

 

특히 별하람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한 ‘3(몸짱·맘짱·뇌짱)’ 건강법 교육은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아이들은 황새걸음까치걸음 등 다양한 걷기 방식을 체험하며 맨발 걷기의 긍정적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꼈다.

 

성인 참가자들은 불면증 감소다리·허리 통증 완화몸 상태 개선 등 체감 효과를 공유하며프로그램 확대 운영을 요청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2차 프로그램이 열린 율곡문화학당은 법원읍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맨발걷기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이날 현장을 찾은 정구생 법원읍장은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보건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며 율곡문화학당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이 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파주시에는 운정호수공원봉서산율곡수목원 등 29개소의 맨발걷기길이 조성되어 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맨발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건강법이라며 올해의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2026년에는 시민 요구를 반영한 주민 주도형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과 연계해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파주보건소 #별하람어린이집 #맨발걷기 #한방이야기 #율곡문화학당 #법원읍 #봉서산 #율곡수목원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