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환경계획(2026~2040)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04 14:26:55 | 수정일: 2025-11-04 14:26:55

파주시환경계획(2026~2040)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기후위기 대응과 지속 가능한 환경도시 실현을 위한 실행 방향 논의

 

 

파주시는 지난 3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파주시 환경계획(2026~2040)」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착수보고회 이후 과업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향후 추진 방향과 분야별 세부계획()에 대해 관계 부서전문가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시가 제시하는 환경계획의 비전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태평화도시 파주이며생태도시(한반도 생태축의 보전과 회복환경안전(시민이 체감하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탄소중립(기후위기에 안전한 저탄소 도시환경복지(모두가 누리는 공정한 환경복지등 4대 추진축을 중심으로 수립되고 있다특히 이번 계획은 2040 도시기본계획과의 정합성을 유지하며국토·환경의 조화로운 관리와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전략과제를 구체화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분야별 기본계획()과 세부 추진 전략을 발표했고참석 위원과 관계 부서는 전략·지표의 실현 가능성예산 연계성현장 적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파주시는 제안된 의견을 부서별로 취합·조정해 최종 보고서에 충실히 반영함으로써현장에서 체감 가능한 실천형 계획으로 완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박준태 환경국장은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각 부서의 현실적인 의견과 전문가의 정책적 제안을 폭넓게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환경정책을 마련하겠다라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도시 파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