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제7회 금촌 1·2·3동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사회경제 | 작성일: 2025-10-14 15:25:15 | 수정일: 2025-10-14 15:25:15

파주시7회 금촌 1·2·3동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11일 파주시 금촌체육공원에서 열린 7회 금촌 1·2·3동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역 주민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함께 하는 그린 러닝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금촌 1·2·3동 체육회(고동섭 금촌1동 체육회장이영중 금촌2동 체육회장윤영섭 금촌3동 체육회장)가 주최하고 금촌1동 체육회가 주관했으며지역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환경의 중요성도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고동섭 금촌1동 체육회장은 7회를 맞이하는 금촌 1·2·3동 주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이렇게 주민들의 큰 관심 속에 개최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체육대회는 환경도 생각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서로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개회식에 참석한 김경일 파주시장은 오늘 이 체육대회는 금촌 지역 주민들이 함께 달리며 땀 흘리고또 환경을 직접 배우고 실천하는 우리 금촌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소중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참여형 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다양한 체육활동과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린존’(체험공간)에서는 자전거 발전기 체험 에코백 만들기 탄소발자국 방명록 등 환경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마련돼어린이와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러닝존’(한마음 체육경기)에서는 신발 다트 하늘땅별땅협동 바운스 환경 관련 오엑스(OX) 퀴즈 훌라후프 돌리기 족구 등 다양한 단체 경기가 펼쳐졌으며승패보다 참여와 응원의 열기로 가득 찼다.

 

참가자들은 각자 동 선수들을 응원하며 마을 단위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줬으며 특히 체육경기를 마치고 진행된 주민 노래자랑 무대에서는 1·2·3동 구분 없이 함께 응원하고 즐기는 화합과 소통으로 장으로 금촌은 하나임을 보여준 자리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아이들과 체험도 하고이웃들과 함께 땀 흘리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라며 매년 기다려지는 행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육대회는 세대 간 소통이웃 간 화합환경 실천이라는 세 가지 가치를 담아내며 지역 축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금촌 1·2·3동 체육회는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건강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경제)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