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주거취약계층 47가구에 생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정치행정 | 작성일: 2025-09-30 13:13:07 | 수정일: 2025-09-30 13:13:07

파주시, 주거취약계층 47가구에 생활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 지원

사회적기업 4, 4,300만 원 상당 기부로 따뜻한 지역사회 실현

 

 

파주시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한 파랑아 헌 집 줄게 새 집(다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파주시가 관내 사회적기업들과 협력해 추진한 민·관 협력형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중위소득 120% 이하의 고령자장애인한부모 가정 등 주거취약계층 47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에 꼭 필요한 주거 편의시설을 지원했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교체신발장 설치냉난방기 및 세탁기 청소 등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이 이뤄졌으며지원 물품과 서비스는 총 4,300만 원 상당으로미고파주사회적협동조합삼오전자에코메이커스행복한우리집수리 협동조합 등 4개의 사회적기업이 뜻을 모아 기부에 참여했다.

 

본 사업은 사회적경제 주체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단순한 주거 개보수를 넘어 생활 중심형 주거복지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으며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상반기 협업 우수사례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배성진 주택과장은 이번 사업은 시민의 삶에 실제 도움이 되는 주거복지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과 같은 민간 자원을 적극 연계해 지역 내 주거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